(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유튜브 많이들 보시나요? 이제는 유튜브가 여가 시간을 떼우는 용도만이 아닌 여러 정보를 얻고 공감도 형성하는 수단으로까지 발전했는데요. 우리의 일상 속에 깊게 스며든 유튜브 덕분에 본인만의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 하는 것을 꿈꾸고 있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무엇이냐! 먼저 기본 소스인 영상이 있어야 할텐데요. 어떻게 촬영해야 좋은 영상 소스를 얻을 수 있을 지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 과정을 생각하자
컴퓨터에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할 때, 카메라에서 볼 때와는 다르게 영상이 확대돼서 찍혔다든가 지저분한 배경이 보이는 것을 자주 경험하실 텐데요.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애초에 멀리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을 확대하는 것은 쉽게 할 수 있지만 확대돼서 찍힌 것을 축소시키는 것은 힘들거나 불가능하기 때문이에요. 또 영상을 넓게 촬영한다면 지저분한 배경을 가릴 수 있는 부분이 함께 촬영될 가능성이 큰데요. 이런 영상의 일부분을 마스크로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배경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촬영은 멀리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필요한 부분만 촬영을 한다기보다는 몇초 정도씩 추가로 앞뒤에 촬영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영상이 길면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쓸 수 있지만 만약 촬영을 잘못해 중요한 장면이 찍히지 않았다면 그 아쉬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5초 정도의 여유를 두고 촬영을 하시길 권유드려요.
고정도구를 활용하자
누구나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있다면 수전증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수전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일정한 각도와 높이로 몇초 ~ 몇분을 들고 있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물론 프리미어나 애프터이펙트 같은 영상편집 프로그램에는 흔들림을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기는 한데요. 보정을 하지 않은 것과 비교하면 확연히 부자연스럽고 화면이 잘리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자연스러운 영상을 원하신다면 촬영을 할 때부터 삼각대와 같은 고정 도구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삼각대만이 아니더라도 무거운 물건 사이에 끼워두거나 받쳐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주제, 컨셉을 미리 생각하자
사전에 아무 계획을 잡지 않고 마구잡이로 촬영을 하게 된다면 영상 편집 과정이 매우 힘들어질게 뻔한데요. 어떻게 편집을 진행한다고 해도 주제와 맥락 없이 이도저도 아닌 결과물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기껏 힘들게 촬영했는데 결과물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그보다 허탈한 것이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촬영에 앞서 컨셉이나 주제를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보드를 미리 만들어보는 것이 좋겠지만 너무 거창하다 싶으면 대략적으로 진행 순서, 구도, 내용 등만이라도 미리 생각해보고 촬영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시도를 많이 해보자
아무리 촬영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고 준비를 한다고 해도 직접 경험하며 배우는 것만큼 좋은 게 없을 것 같은데요. 각 개인마다 재밌고, 멋있는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번 시도하고 실패도 하면서 본인에게 맞고 원하는 방향으로 촬영법을 습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많은 시도를 해보며 점점 발전하는 본인의 모습을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