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종합편성채널 JTBC는 ‘다채로운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부드러운듯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의 로고 형태와 풍부한 컬러는 JTBC의 슬로건과 색을 잘 드러내고 있다.
JTBC의 다채로움을 상징하는 로고 (사진제공: JTBC)
‘JTBC’하면 ‘다채로운 즐거움’
‘다채로운 즐거움’하면 자연스럽게 ‘JTBC’가 따라오고, ‘JTBC’하면 ‘다채로운 즐거움’이 떠오르는데, 이 둘은 입과 머리에서뿐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이어져 하나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JTBC 로고에서 따온 전용 서체는 슬로건은 물론, <뉴스룸>의 자막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 공식 홈페이지, 앱에 사용돼 전체적인 통일감을 준다.
로고의 여러 가지 컬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징하기도 한다. 뉴스룸에서 자주 보았던 블루는 뉴스를 상징하고, 그린은 시사/교양(문화)을 나타낸다. 오렌지는 예능(엔터테인먼트), 핑크는 드라마로 구분된다.
JTB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2013년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국내 방송사 최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했고, 이러한 디자인적 요소가 적용된 상암 사옥의 공간디자인은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특별한 방식으로 브랜딩을 해온 JTBC가 이번엔 좀 더 색다른 시도를 선보였다. 온라인 셀렉트숍 29CM의 미디어 채널 PT를 통해 JTBC의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다.
29CM PT로 만나는 JTBC의 이야기
29CM의 PT는 독창적인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를 소개하는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으로, 글로벌 기업 등을 포함해 지난 7월까지 총 260여 개의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PT를 통해 소개된 브랜드에는 테슬라, 넷플릭스, 다이슨 등이 있다.
JTBC는 내년에 개국 10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단순히 개별 프로그램 단위의 홍보가 아닌, 자사 브랜드의 메시지를 밀레니얼 세대에게 전달하고자 했으며, 전통 언론 기관 JTBC와 온라인 미디어 29cm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이번 PT가 이루어졌다.
JTBC 브랜드팀과 29CM가 함께 진행한 이번 PT에서는 JTBC의 브랜드 경험이 TV 밖으로 확장되는 색다른 시도들을 볼 수 있다.
JTBC는 29CM의 PT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브랜드를 알렸다. (사진제공: 29CM)
PT에는 JTBC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겼다. JTBC PT 캡처 이미지 (사진출처: http://pt.29cm.co.kr/jtbc)
JTBC의 컬러풀한 로고와 전용서체에 담긴 의미, 프로그램 별 디자인 요소 등에 담긴 ‘다채로운 즐거움’을 전하고자 하는 JTBC의 의도가 전달되고, 아나운서, PD, 드라마 CP 등 JTBC를 만드는 이들의 인터뷰로 다채로움을 만들어가는 하는 과정과 함께, 사옥 및 스튜디오 소개 등 즐거움을 만드는 공간, 로고 플레이를 통해 JTBC의 색을 담은 다양한 디자인의 굿즈 등이 소개된다.
JTBC의 이미지 영상도 눈길을 끈다.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한 영상에서는 JTBC의 프로그램 장르 별 컬러인 핑크, 레드, 그린, 블루를 주제로, JTBC의 다양한 색감으로 디자인된 몇 가지 굿즈를 이용해 브랜드의 감성을 전달하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JTBC를 즐기는 공간, JTBC Play
PT에서는 JTBC의 오프라인 공간 JTBC Play도 공개됐다. (사진제공: 29CM)
PT에서는 JTBC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간 JTBC Play도 최초 공개됐다. 8월 4일 홍대에 문을 연 JTBC Play는 일상의 다채로운 즐거움을 더해주는 곳으로, 브랜드숍과 카페, 오픈 스튜디오와 루프톱을 갖춘 4층 규모로 구성돼 있다. 공간 디자인과 가구 디자인 작업에는 건축사무소 푸하하하프렌즈와 스튜디오 씨오엠이 참여했다.
JTBC Play의 외관 ⓒ Texture on texture (사진제공: JTBC)
JTBC Play 1층 전경 ⓒ Texture on texture (사진제공: JTBC)
짙은 회색의 콘크리트를 배경으로 한 이 공간에는 다채로운 컬러가 펼쳐져 있고, 가구와 제품들에선 공통적으로 JTBC의 BI에서 비롯된 특유의 느낌을 찾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1층은 브랜드숍으로, JTBC의 로고와 서체 등의 요소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굿즈를 만져보고 경험하는 공간이다. JTBC의 프로그램 장르별 컬러와 유닛이 적용된 문규류부터 컵과 텀블러, 에코백, 휴대폰 케이스 등의 리빙용품까지 다양한 제품들과 인기 프로그램의 굿즈도 만날 수 있다.
로고를 중심으로 디자인 한 제품부터 컬러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 제품, 프로그램 제품 등 다양한 굿즈가 마련돼 있다. (사진제공: JTBC)
굿즈는 로고를 활용한 제품, 컬러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로고 없이도 JTBC를 떠올릴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제품, JTBC의 대표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제품 등,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2층 카페 전경. 가구에서 JTB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 Design Jungle
2층은 카페 공간으로, 1층과 같이 JTB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물씬 풍기는 가구들이 포인트다. 가구들에선 로고가 읽히는듯한데, 이는 로고의 일부를 회전시킨 형태가 적용됐기 때문이다. 굿즈와 마찬가지로 가구디자인에도 프로그램 장르별 컬러와 유닛이 적용됐는데, 1층과 4가지 컬러 구성은 동일하게 하면서 각각의 형태를 달리해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를 완성했다.
3층과 4층은 평상시엔 카페로 운영되지만 프로그램 녹화, 전시, 강연 등이 열리는 장소로도 활용된다. 4층에선 JTBC Play의 오픈을 기념하는 첫 번째 전시가 지난 16일까지 열렸다. ‘텍스쳐 온 텍스쳐(Texture on texture)’의 사진전으로, 텍스처 온 텍스쳐는 2015년 아이덴티티, 웹, 사진, 공간 기획 스튜디오에서 출발해 현재 서울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진을 찍고 있으며, 전시에서는 컬러풀한 JTBC 브랜드 상품을 감각적으로 연출해 촬영한 사진들을 선보였다.
이번 PT는 29CM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공개됐으며, 29CM PT 히스토리에서 볼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자료제공_ 29CM, JTBC
출처_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