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이른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들 사이에서 아날로그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취미 생활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바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비롯해 폰꾸(핸드폰 꾸미기), 방꾸(방 꾸미기) 등이다. 이들은 다이어리에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이고, 캐릭터가 그려진 핸드폰 케이스와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한 꾸미기에 열을 올린다.
쿼카가 그려진 핸드폰 케이스와 그립톡 ⓒ Design Jungle
꾸미기 취미 생활은 나만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이 발전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다이어리, 핸드폰 등을 꾸미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것이다. 또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인증 문화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캐릭터 소품들은 취미 생활을 돋보이게 하는 데 있어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다. 이러한 MZ세대의 감성을 충족시켜주며, 요즘 SNS상에서 인기 있는 캐릭터 브랜드 다이노탱의 전시가 펼쳐져 소개하고자 한다.
‘Sunshine in Marshiville’ 전시 전경 ⓒ Design Jungle
경의선 숲길 책거리에 있는 라이프스타일숍 오브젝트에서는 ‘Sunshine in Marshiville’전이 열리고 있다. 이 전시에서는 동화를 감상하는 듯 감성을 자극하는 다이노탱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장난스러운 표정과 순수한 감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다이노탱은 동물, 자연, 일상적인 소재에서 얻는 작은 영감들을 소통하며 소비자와 함께 이야기를 만드는 브랜드이다.
전시장 곳곳에서는 쿼카의 귀여움을 엿볼 수 있다. ⓒ Design Jungle
이번 전시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태은이 만든 이야기 속 작은 마을 ‘마쉬빌’에 찾아온 봄을 그려낸다. 가족들과 티 타임을 갖는 쿼카, 열심히 작물을 캐는 쿼카, 요리하는 쿼카 등 마쉬빌에는 각자의 일을 하면서 성실한 하루를 보내는 쿼카들이 오손도손 모여 산다. 전시장 곳곳에는 봄의 햇살을 받으며 열심히 살아가는 쿼카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다이노탱의 메인 캐릭터 쿼카는 동글동글 귀여운 생김새와 웃는 것처럼 보이는 귀여운 얼굴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 남서부 퍼스 연안의 로트네스트섬에 주로 서식하는 캥거루과 소형 동물로 관광객들이 다가가도 경계하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쿼카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이번 전시는 따듯한 감성과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 속 작은 순간을 바탕으로 완성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자칫 가벼워 보일지도 모르는 익살스럽고 천진난만한 ‘쿼카’, ‘보보’, ‘마쉬’의 그림은 퀴카들의 다음 여정을 궁금케 하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하는 재미를 더한다.
‘Sunshine in Marshiville’ 전시 전경 ⓒ Design Jungle
시대를 초월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디자인 중 하나인 일러스트 디자인은 작고 귀여운 형태의 그림을 단순히 그려내는 것 이상으로 로고나 아이콘, 텍스트보다 더 깊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을 녹여낼 수 있으며 캐릭터가 담고 있는 소소한 이야기까지 좋아 해주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소통하게 하는 힘을 갖는다. 다른 디자인에 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일러스트레이션이 주는 감동이 있기에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만족도까지 높다.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어 구매욕을 자극한다. ⓒ Design Jungle
작품과 함께 전시장에서는 마쉬빌 이야기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 다이노탱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간으로 무언가에 홀린 듯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한 아름씩 담고 있는 이들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평소 캐릭터에는 별 관심이 없더라도 앙증맞은 쿼카들을 보고 나면 구매욕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처럼 다이노탱은 스스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가치라면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다각적으로 충족시키는 캐릭터를 만들어 낸다.
‘노세범 X 다이노탱 에디션’ ⓒ이니스프리
다이노탱 캐릭터들은 팝업전시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니스프리와 서로의 영감을 담아 제작한 ‘노세범 X 다이노탱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쿼카, 보보, 마쉬의 다양한 모습을 제품 패키지에 담아냈다. 패키지와 퍼프에 귀여운 모습의 다이노탱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단순 화장대 위에 올려놓고 보는 화장품이 아닌 항상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캐릭터 디자인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쉽게 인지하고 기억하기에 도움을 준다. 이번 협업은 캐릭터에 대한 호감이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로 연결돼 구매 의지도 자극하는 요소로 작용하였다.
오브젝트 건물 외벽에서도 다이노탱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있다. ⓒ Design Jungle
‘Sunshine in Marshiville’전이 펼쳐지고 있는 오브젝트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팝업 형태의 전시장을 오픈한다. MZ세대의 감수성을 담은 소품, 문구,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숍이다. 이번 전시는 6월 27일까지.
글_ 한혜정 객원기자(art06222@naver.com)
출처_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