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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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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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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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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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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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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세무1급(법인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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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세무 1급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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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안녕하세요! 그린컴입니다.
다들 VR, AR에 대해서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최근 이 기술들을 바탕으로 한 실감형 콘텐츠 산업이 사회 각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본문에서 알아볼까요?
[ 실감형 콘텐츠와 VR·AR 기술 ]
실감형 콘텐츠란,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정보기술과 통신기술)를 기반으로 인간의 인지 능력과 감각기관을 자극해 가상의 대상, 혹은 상황에 대해 실제와 같은 경험, 감정을 느끼게 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기존의 평면적인 디지털 컨텐츠에 비해 훨씬 입체감이 풍부하며, 사용자와 사용자, 혹은 사용자와 콘텐츠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VR과 AR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
VR과 AR 기술은 사실감, 현장감, 입체감, 몰입감을 극대화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시·공간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이 VR·AR 기술과 실감형 콘텐츠는 어떤 과정을 거쳐 미래의 주요 기술로 발전했을지, 그 역사를 천천히 되짚어보겠습니다.
[ 실감형 콘텐츠의 발전사 ]
실감형 콘텐츠에 대한 연구는 1990년대부터 시작됐지만, 2015년 전후에 이르러서야 글로벌 전시회에서 주목을 받으며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앞서 언급된 VR체험방이 국내에 처음 생겨난 것은 2016년도였는데요. 2019년, 한국이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함에 따라 초고속, 초저지연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졌고, 실감형 콘텐츠의 몰입감을 극대화하여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인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그 후 질적, 양적으로 급격한 발전을 이루며 과학기술, 공공서비스, 제조·농업·미디어 산업 등 전 분야로 확산되었습니다.
[ 실감형 콘텐츠 활용 분야 ]
실감형 콘텐츠는 현재 VR체험방 같은 오락 분야 이외에도 방송, 교육, 국방,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VR 무중력 우주비행 훈련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군부대에서 전술 훈련용 시뮬레이션과 의대생들의 백내장 수술훈련에 VR기술을 활용하고 있고요. 광화문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에서는 디지털 실감 영상관을 필두로 다양한 실감형 전시를 운영하고 있어, 조선시대 고궁의 정취를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실감형 콘텐츠의 현황과 미래 ]
실감형 콘텐츠는 팬데믹 이후 전세계적으로 메타버스 시장이 확대되는 흐름에 따라 급성장했습니다. 그 기술도 빠른 속도로 발전해 웨어러블 기기의 한계를 넘어섰는데요. 이제는 콘텐츠 안에 직접 들어가 가상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정부는 이미 2015년에 이 실감형 콘텐츠를 신산업 미래 성장의 동력으로 선정했고, 지금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감형 콘텐츠가 가져와줄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전문가들은 2023년 기준, 실감형 콘텐츠의 세계 시장 규모가 3641억 달러(한화로 약 411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지금처럼 교육, 의료, 국방, 재난·안전같은 공공서비스 분야에 기술력을 투자해 큰 사회적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하네요. 이제는 정말 오락을 넘어서서, 우리 사회 발전과 공익을 위해 꼭 필요한 기술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실존하지 않는 세상을 가상으로 구현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는 우리 모두 경각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가장 크게 거론되고 있는 것이 개인정보유출·저작권 침해 문제인데요. 이러한 보안 위협을 해소하기 위해 가상 콘텐츠 불법복제 방지법, 저작권 보호법 등의 법적 방안이 먼저 마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