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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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몇 년 간의 동안 열풍이 반증하듯 많은 사람들이 젊음을 갖고 싶어한다. 그들이 갖고 싶어하는 젊음은 단지 육체적인 것에 지나지 않으나, 젊음이 가진 혜택과 의미가 단지 그것뿐만은 아닐 것이다. 매혹적이기만 한 젊음에 대해 돋보기를 들이대는 전시가 문을 열었다.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탐구한 젊음의 보고서에 어떤 것들이 적혀 있는지 첫 장을 넘겨 보도록 하자. 에디터 | 정윤희(yhjung@jungle.co.kr) 오스카 와일드는 “젊은이들은 별 이유 없이 웃지만 그것이야말로 그들이 가진 가장 큰 매력중의 하나이다.”라고 했다. 그렇다면 젊은이들은 대체 어떤 존재이기에 이유 없이 웃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인 것일까. 젊은 미술가, 경제학자, 출판인, 언론인이 모여 ‘젊음’을 탐구한다. 전세계에 퍼져 있는 젊음이나 두꺼운 책 속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사회에서 살아 숨 쉬는 젊음에 대한 탐색이다. 한국사회의 일상적인 언어와 관념으로 이루어진 젊음을 낯선 아이디어와 감각으로 분석하여 시각이미지와 문자 텍스트로 이루어진 ‘보고서’를 만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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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상륭의 소설 『죽음에 관한 한 연구』에서 제목을 빌려 온 이번 전시는 젊음에 물음표를 붙여 모호한 것으로 만든다. 빛의 꼭대기에 서 있는 것처럼 보이는 ‘젊음’이지만 그만큼 나약하고 허황된 것이어서 허무하게 어둠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도 있는 것임을 이야기하려는 것이다. 상반된 이미지를 모두 가짐으로써 모호해져 버린 젊음의 개념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그 실체에 반 발자국만이라도 가까워지고자 한다. 모호한 것을 명확하게 바라보기 위해 이번 전시에서는 아티스트뿐 아니라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7명의 참가자들을 모았다. 전시 이전에 진행된 4번의 워크숍을 통해 젊음을 거울, 현미경, 돋보기 등 다양한 매개체로 들여다 보는 선행 작업도 마쳤다. 따라서 전시는 워크숍에서 진행되었던 젊음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는 자리인 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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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연구를 보다 재미있게 관찰하기 위해서는 ‘젊음 연구자’들의 면면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하자센터 기획팀장, 국민대 미술학부 교수, 미디어 아티스트, 경험 디자이너, 출판사 대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등으로 구성된 연구자들은 젊음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자신만의 시점으로 해부한다. 쉽게 연관 지을 수 없는 분야별 전문가들은 논문 대신 그래픽과 영상을 내놓았다. 이들이 내놓은 젊음에 대한 연구는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불감증에 걸린 젊음에게는 새로운 길을 모색할 계기가 되어주고, 젊음에서 방황만을 바라보는 상대적인 늙음에게는 젊음에 숨겨진 이면을 보게 할 것이다. 키워드 블록을 조합하여 하나의 새로운 텍스트를 만드는 강원재, 박준표, 심재경의 ‘젊음-몸 만들기 게임’은 관객들이 젊음의 몸을 만들면서 이를 구성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체험하게 한다. 안성열의 ‘탑’은 상품 가치 없는 파본으로 베스트셀러 탑을 만들고 젊음이 내포한 허무와 허상을 보여준다. 이들이 내놓은 연구 결과만으로 젊음은 무엇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겠지만 젊음이 가진 양면성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에는 모자람이 없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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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연구자들은 전시장을 너머 관객에게까지 젊음에 대한 물음표를 확장한다. 전시 기간 중 3번의 워크숍을 진행하는 것. 성장통을 앓고 있는 젊음의 문제를 진단하고 가능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했던 ‘내 청춘의 서클’에 이어 8월 15일과 22일, ‘놀이 연구 워크숍’, ‘불만에 관한 새로운 상상’이 준비돼 있다. 워크숍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