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 |
지난 3월 23일 서울시립미술관 세마홀에서는 파주타이포그래피학교(이하, 파티) 오름을 축하하기 위해 네빌 브로디(Neville Brody)의 특별 강연이 열렸다. 영국왕립미술학교(RCA)의 커뮤니케이션학과장이자,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타이포그래퍼이기도 한 그를 만나기 위해 파티의 학생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강연장을 찾았다. 이날 강연은 타이포그래피가 어떻게 예술적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지를 주제로 그의 이전 작업들과 영감을 받았던 다른 작업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에디터 | 정은주(ejjung@jungle.co.kr) 자료제공 |파주타이포그래피학교(//www.pati.kr/) |
![]() |
| 네빌 브로디는 디자인 및 타이포그래피 작업이 대부분 디지털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강연을 시작했다. 디지털 프로세스는 과거에 비해 더욱 다양한 작업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었지만, 현실은 이와는 다르다는 것이다. 보기에 깔끔하게 정리된 것 같은 디자인은 늘어났지만, 새로운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업은 줄어들었다. 그는 “타이포그래피는 눈으로 보는 시와 같다.”고 표현함으로써,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서의 아름다움을 언급했다. 그러나 그가 최근에 접한 일련의 작업들은 “타이포그래피가 갖고 있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타이포그래피의 다양성을 찾고,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네빌 브로디의 대답은 예술적인 타이포그래피였다. |
![]() |
| 우리는 좋은 예술 작품을 보면서 말로는 설명하지 못할 에너지와 영감을 느낀다. 그의 말은 타이포그래피 역시 예술적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말이었고, 그 점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서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주어진 작업 도구를 벗어나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네빌 브로디가 다양한 타입의 시도를 선보였던 FACE는 ‘타이포그래피는 추상적이어서는 안 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나온 작업이다. 작업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함께 필요한 것은 작업 과정의 혁신이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대로 결과물이 나오지 않은 것에 불만을 토로하지만, 오히려 거기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실마리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이다.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자신을 내맡길 줄 아는 여유와 태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강연에서 네빌 브로디는 그를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만들어준 잡지 FACE 외에도 타이포그래피 계간지 FUSE부터 일본 화장품 겐조(Kenzo)의 패키지, 타임지 리뉴얼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작업 전반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FUSE의 사례를 들어 이야기 했던 사진, 모스 부호 등 다양한 타이포그래피 도구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작품들이 이미 20여 년 전인 1994년에 만들어졌다는 사실이었다.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새로운 작업이 나올 것이라는 기대와 다른 사실에 다시 한 번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언어적인 실험이 계속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와 동시에 타이포그래피와 디자인이 갖고 있는 사회적인 역할과 가능성에 대해 무한한 신뢰를 보냈다. 그는 “커뮤니케이션이 있는 곳이라면 디자인은 항상 있다.”라는 말로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사회의 다양한 문제의 해답을 디자이너에게서 찾을 수 있다고 말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
![]() |
| 한편, 파티에서는 네빌 브로디의 강연 이외에도 앞으로 파티 학생들 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ati.kr/)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