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 |
굳이 화이트의 노래 \'네모의 꿈\'을 떠올리지 않더라도, 사각형이 우리의 세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도형이라는 것은 누구라도 이견을 달기 어려울 것이다. 바로 이 사각형을 주제이자 제목으로 삼고 있는 \'사각형 프로젝트\'는 가천대학교 시각디자인과의 졸업 프로젝트로, 국내 편집 디자인 1세대 아트디렉터인 서기흔 교수가 감독했다. 주제인 사각형은 \'새로운 가능성으로서의 디자인은 무엇이고 디자인 콘텐츠는 어떻게 찾을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선택되었는데, 이는 사각형이 인류 문명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이자 근원이라는 생각에서 기인한다. 기사 제공│타이포그래피 서울 |
![]() |
| "인간의 일상과 일생은 일어나서 일하며 살고 누워서 자고 죽는 것으로 요약된다. 이런 수직과 수평의 반복과 상호변환이 사각형의 원형이다." \'사각형\' p.21_사각형 통찰(서기흔) |
![]() |
| 사각형 프로젝트의 결과물 중 하나인 책 <사각형>은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결과물이 담겨있는 보고서이자 아트워크 컬렉션 북이다. 책은 사각형에 대한 통찰과 생각으로 시작해 본격적인 프로젝트 진행으로 접어들도록 구성되어 있다. 프로젝트 상 사각형의 의미와 사각형이라는 주제 선택의 이유가 중요하기 때문이었을까? 약 1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을 할애해서 규명하고 있는데, 프로젝트 디렉터 서기흔과 함께 정병규, 하라 켄야가 함께 논하는 사각형에 대한 통찰은 독자의 주변을 가득 채우고 있는 사각형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책의 도입부인 사각형에 대한 통찰을 지나고 나면 본격적으로 \'사각형 프로젝트\'의 내용을 마주할 수 있다. 각자 탐색, 기억, 조직, 실험, 정의, 응시와 함께 만지고 새기고 만드는 아홉 가지의 방법으로 사각형을 탐구한다. 이 아홉 가지 방법은 그야말로 총체적인 시선의 사각형 탐구로, 크게 사유와 체험이라고 할 수 있다. 사유의 방법의 하나인 \'사각형을 기억하다\'에서는 테마를 기반으로 한 연표와 아이콘을 기반으로 한 연대기 등으로 사각형의 역사를 정리하고 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인 \'사각형을 정의하다\'는 앞의 기억과 마찬가지로 사각형의 의미를 탐구하지만, 프로젝트 참여자가 주관적으로 정의 내린 사각형을 보여준다. |
![]() |
| "인류의 문명과 역사를 살펴보면 이 원형적 세계와 사각형적 세계는 함께 서로 대립하고 갈등하면서, 또 공존하면서 우리의 역사와 문명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사각형> p.55_다시, 사각형에 대하여(정병규) 체험으로 사각형을 탐구하는 방법은 \'사각형을 만지다\'와 \'사각형을 새기다\'등으로 나타난다. \'사각형을 만지다\'에서는 흙을 주물러 사각형을 느끼는 것을 볼 수 있고, \'사각형을 새기다\'에서는 목판화로 사각형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자연물로 사각형을 탐구하는 것이야말로 인간과 자연이 "대립과 화해로 진화한"형태로서의 사각형을 만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탐구를 시도하고 있는 사각형 프로젝트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졸업 프로젝트에서 비롯되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기존의 교육에서 흔히 나타나는 보여주기식으로 화려하게 포장하거나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용 축제가 아닌 새로운 방식을 통한 실험을 보여준다. 이 실험은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하는 \'프로세스 중심의 문제 해결 방법론\'을 통한 것으로 덕분에 모든 과정과 결과물을 담고 있는 책 <사각형>은 독자 역시 \'사각형의 탐구\'라는 여정을 함께 떠나게 한다. 단순한 보고서에서 그치지 않고 독자에게 내밀한 간접경험을 선사하는 책 <사각형>의 미덕은 이런 부분에 있는 것이 아닐까. |
![]() |
![]() |
| 사각형 저자: 서기흔 외 출판사: 두성북스 출판일: 2013. 02. 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