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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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디자인랩의 전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내가 평소 그려오던 드로잉 작품을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구현해보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기사제공│월간 CA PROJECT팩토리 플로어 드로잉 STUDIO클라운 오픈 스튜디오(이형수) //blog.naver.com/clown2006 나는 그림이라는 표현 수단의 설정(매개의 설정)에 주목하게 되었다. 평소 드로잉이 주된 작업 방식인데, 평소 진행하는 작업보다 큰 스케일과 표현하는 매체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프로젝션 맵핑이라는 기술은 매우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다양한 맵핑 경험을 가지고 있던 미디어 아트 그룹인 루잇과 맵핑을 구현하기에 적합한 파사드를 가지고 있는 1-5 디자인랩의 도움으로 내 드로잉을 맵핑으로 구현해보기로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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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1-5 디자인랩의 건물 외벽을 보며 어떻게 그림을 구성할 것인가를 고민했다. 건물 외벽은 문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파티션이 나뉘어져 있었다. 그 파티션들을 이용해 한 칸, 한 칸의 공간에서 스토리가 전개되는 방식으로 구성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우선 그림의 컨셉을 팩토리로 설정했다. 층이 나뉘어진 공장의 이미지를 떠올린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내 오밀조밀한 그림 스타일을 잘 살릴 수 있도록 공장에 대한 리서치를 진행했다. 공장에 들어가는 요소들, 일하는 사람의 모습, 각종 공장 소품들을 찾아보았다. 그리고 기차를 타고 등장한 공장의 노동자들이 한 층, 한 층 올라가며 일을 하고 가장 위층에서 운송수단인 우산을 배급 받아 퇴근한다는 스토리를 구성하고 섬네일 스케치를 진행했다. 최초에 미디어 파사드 구현 방식으로 생각한 것은 라이브로 내가 드로잉을 하고, 이를 동시에 건물 외벽에 맵핑하는 방식이었다. 투명한 유리판을 놓고 그 위에 트레싱지를 놓고 드로잉을 한다. 카메라는 유리판 아래에 수직으로 설치하고 내가 드로잉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맵핑하는, 일종의 퍼포먼스 성격이었다. 하지만 아래에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그림이 반전된다는 문제가 있었고, 드로잉하면서 내 몸이 카메라에 포착될 가능성이 높았다. 더욱이 실시간으로 드로잉하는 모습을 보여야한다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졌다. 그래서 촬영 후 영상을 편집하여 이를 가지고 프로젝션하는 방향으로 변경하였다. 우선 1-5 디자인랩 건물 외벽과 같은 비율로 종이를 재단하고, 그 종이 위에 드로잉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였다. 촬영은 수평, 수직으로 카메라를 위에 설치하여 진행하기로 하였다. 여기에 프로젝션 맵핑에서 표현할 수 있는 재밌는 아이디어를 루잇이 제안했다. 치약 뚜껑을 스위치 삼아, 그 위에 화살표를 그려서 종이 위에 올려두고, 이를 돌려서 조명을 조절하는 방식이었다. 실제 촬영 때는 단순히 치약 뚜껑을 바닥에 놓고 돌리는 것에 불과했지만 영상 편집 과정을 통해 치약 뚜껑을 스위치 삼아, 영상의 도입부와 엔딩에서 조명을 조절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