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 |
판토그람의 뮤직비디오를 멋지게 제작한 크리에이터 티모시 사센티(TIMOTHY SACCENTI)와 조슈아 데이비스(JOSHUA DAVIS)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기사 제공│CA |
![]() |
| 프로젝트 개요 —티모시 사센티 사진 촬영을 전문으로 하는 나는 밴드와 만날 일이 잦다. 그들의 프레스용 사진을 촬영하면서 그들과 어울리며 이야기를 나누고, 스타일을 이해한다. 나는 판토그람과 이미 세 번의 사진 작업을 진행했던 탓에 그들에게 맞는 카메라의 위치나 빛, 앵글 등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프로젝션을 이용한 코드 작업은 이미 이전부터 해온 방식이었다. 조쉬와 나는 프란츠 퍼디난드의 뮤직 비디오 작업에서 이미 시도했었고, 촬영이 없을 때에도 테스트를 하면서 흥미로운 소재들을 챙겨둔 상태였다. 나는 판토그람의 앨범 커버 작업을 할 때 프로젝팅 코드 디자인 테크닉을 사용하여 플레임(Flame)에서 투사하거나 재조립하여 즉흥적으로 테스트해보았다. 이것이 앨범 커버가 되었다. |
![]() |
| 테스트 비디오를 촬영하고 흑백으로 변환한 뒤 비디오 신시사이저로 유기적인 느낌을 만들었다. 우리의 사전 프로덕션 팀이 약간의 레이어 효과를 더했다. 우리는 레드 모노크롬 카메라를 사용해 흑백으로 촬영했다. 판토그람은 금색을 더하자는 의견을 주었고, 실제로 반영하기로 하였다. 기본적인 것들을 미리 작업하여 퍼포먼스 편집과 그래픽, 기타 요소들에 대해 판토그람 측에 확인을 받았다. 드럼 부분과 보컬인 사라 바텔(Sarah Barthel)의 물결 등의 범위를 설정했다. |
![]() |
| 작업 과정 —조슈아 데이비스 판토그람이 스튜디오에 방문하여 내가 만든 프로그램을 보았다. 대화를 통해 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방향을 좁혀갔다. 내가 제작한 프로그램들은 무작위적이므로 매번 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들거나 무한하게 작동시킬 수 있다. 비디오를 촬영할 때는 밴드, 프로젝터, 컴퓨터와 모든 프로그램들이 세트장에 필요하며,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족하는 장면을 얻을 때까지 컴포지션을 무작위로 작동시킨다. 그러고 나면 밴드가 들어와 시퀀스를 촬영한다. 나는 모든 것을 프로세싱(Processing)으로 개발했다. 또한 내가 공동 개발한 하이프 프레임워크(디자이너들의 속도를 높여주는 코드 블록의 라이브러리)를 이용했다. 예를 들어, 복잡한 계산을 몰라도 바람이나 벌떼들을 코드 한 줄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
![]() |
| 우리는 하루 동안 촬영을 진행했다. 각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변하는 디자인을 제작했다. 회전하는 스테이지 위의 밴드를 배경으로 네 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한 적도 있다. 촬영 후에 팀이 작업할 수 있도록 다른 그래픽들을 제작하여 렌더했다. 합쳐지고 움직이고 형태를 이루는 코드를 개발함으로써 독창적인 비디오를 만들고자 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