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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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예측가이자 아트 디렉터로서 나는 문화와 창조성의 공생 관계에 깊은 흥미를 느낀다. 2015년 1월 미디어 기업 퓨전(Fusion)이 진행한 여론 조사에 따르면 18-34세의 미국인 중 46%는 세상에 오직 두 가지의 성(gender)이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50%가 다양한 성이 존재한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에 대한 새로운 포괄적인 개념인 ‘Mx(middle-sex)’가 일반화되며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등재되는 게 시간문제인 지금 상황에서, 앞으로 이러한 ‘초월적인 성 개념(transgenderism)’이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기사제공 | 월간 C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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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 유동성(Gender fluidity)’은 뉴욕과 파리부터 케이프타운까지 디자인 업계에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2015-2016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유니섹스 룩을 발표했다. 2014년 케이프타운 패션 위크에서 남자 모델과 여자 모델이 서로의 옷을 바꿔 입던 알렉산더 블랑처럼 말이다. 런던에 본사를 둔 투굿(Toogood)은 시즌과 성별을 초월한 유니섹스 아우터웨어를 디자인했고 최근에는 ‘인습적인 성 개념과 특정 성향을 초월한 디자인’이란 표어로 뉴욕에 ’69 월드와이드’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런 흐름은 현재 디자인적 관점으로 어떻게 작용하고 있을까? 패션 디자인의 경우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기능성을 강조하는 형태로 디자인 언어가 형성 중이다. 한편, 패션뿐 아니라 다른 디자인 영역에서도 이러한 ‘성 유동성’ 개념의 침투 현상은 발견된다. 영국의 셀프리지 백화점은 ‘에이젠더 팝-업(Agender pop-up)’ 프로젝트를 통해 성 유동성이 인테리어 디자인과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 탐구했다. 전체 공간을 여러 영역으로 나눈 후 스틸 메쉬 구조와 중성적인 색상으로 구성한 무성(genderless)의 조형물을 영역마다 비치했고, 절제되고 통일된 형태의 소품을 공간에 채워 넣어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성 개념으로부터 자유로운 공간을 구축했다. 키즈 디자인 역시 지난 몇 년간 전형적인 성 개념에서 탈피하기 위한 시도를 지속해왔다. 해로즈 백화점은 장난감을 성별이 아닌 주제별로 분류하고 있다. 여자아이를 대하는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이던 ‘크기는 작게, 색상은 분홍’은 이미 과거의 유물이 된 것이다. 크기와 기능성 측면에서 중성적 개념을 적용하는 데 아직 현실적인 고려가 필요한 제품 디자인도 마찬가지다. 웨어러블 기기는 기능과 스타일을 융합시켜 기기의 존재감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오히려 옷의 일부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지고 있다. 애플 와치는 각자의 개성을 반영하는 디자인을 목표로 출시했지만 40대 백인 남성에게 초점을 맞춘 디자인-예를 들어 여성 구매자의 취향을 전혀 배려하지 않은 기기의 크기-으로 비판의 대상이 됐다. 과거 나이와 성별 통계 자료로 시장을 분석하던 마케터들은 이제 흥미롭지만 두려운 시대를 살고 있다. 미래에는 더 많은 브랜드가 개인의 관심, 성격, 가치관 등 심리적 요인을 바탕으로 소비자층을 구별하게 될 것이다. 현대 사회의 소비자는 온-오프라인에서 자신의 감정 상태와 대화를 나누는 상대방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보이는 파편적인 정체성을 드러내고 있다. 이때 중성적인 디자인은 이들이 신중하고 큰 목소리로 자유롭게 여러 정체성을 드러내고 다양한 형태로 자아실현을 시도하는 하얀 캔버스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중성적인 디자인 개념이 앞으로 다가올 세대에도 계속 발전할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다. 글_ 요안나 툴레이(Joanna Tulej, thefuturelaboratory.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