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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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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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시간 기억에 남는 캐릭터 디자인의 조건은 무엇일까? 기사제공 | 월간 C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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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다렌 두비키(DARREN DUBICKI), AARDMAN.COM, 아드만 애니메이션의 디자이너/디렉터 — “어떤 캐릭터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게 해주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죠. 그중에서도 강한 개성과 정서적 깊이는 해당 캐릭터에게 진정성을 부여해주는 핵심 요소입니다. 캐릭터의 극단적인 행동 변화 역시 매우 강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충격 혹은 놀라움의 형태로 깊은 인상을 남겨주기 때문이에요.” 02 세르히오 살레(SERGIO SALEH), LUMBRE.TV, 룸브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저는 인상 깊은 캐릭터 디자인의 비결은 갈등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갈등 구조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내면에 존재하는 갈등 혹은 모순으로부터 시작된, 극히 다양한 형태의 극적 요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캐릭터의 성격, 목적 등의 내재적 요소거나 아니면 다른 외적 요소를 끌어들여 만들어낼 수 있어요. 예를 들자면 어린아이 같은 어른인데 괴물을 좋아한다는 설정을 사용할 수도 있죠. 아니면 인간처럼 행동하는 동물 혹은 그 반대의 경우도 매우 흥미로운 장면을 연출할 수 있을 겁니다. 위협적인 이미지로 인식된 대상을 어설프거나 바보처럼 연출하는 것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요. 어떤 캐릭터가 인습적인 행동 양식에서 벗어난 행동을 할 때 사람들은 놀라움을 느끼며 깊은 인상을 받기 때문이에요. 사실 갈등이란 우리 각자의 내면에 이미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을 캐릭터에 그대로 부여한다면 진정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만한 캐릭터를 창조해낼 수 있을 겁니다.” 03 루시아나 로페즈 디아즈(LUCIANA LOPEZ DIAZ), MUSA-IM.COM, 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 “저는 뛰어난 캐릭터는 작가의 마음을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그 작가의 꿈, 어쩌면 환상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동시에 캐릭터는 그 자체로 하나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스케치, 작업 중의 실수와 성취, 그리고 그 작업에 투자한 시간 등이 모두 함께 어우러져 그 캐릭터의 개성을 창조해내요. 거기에 약간의 행운이 더해진다면 그 캐릭터는 작가뿐만 아니라 세상 모두에게 특별한 존재가 될 수 있을 겁니다.” 04 릴라 알렉산더(RILLA ALEXANDER), BYRILLA.COM, 그래픽 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 “저는 그 존재의 가치가 내면에서 외부로 스며 나오는 캐릭터들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 가치 속에는 작가 자신의 삶과 경험, 가족 그리고 친구에 대한 이야기가 녹아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저는 캐릭터가 보여주는 행동과 그가 전달해주는 이야기의 내용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05 에미 링컨(EMMY LINCOLN), ITCHYSOUL.SE, 초현실주의 팝 아티스트 — “제 기억에 오래도록 남아있는 캐릭터들은 깊은 인간적 자취를 통해,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정서적인 반응을 끌어내는 캐릭터들입니다. 그리고 그들 중에는 토토로의 거대한 미소처럼 놀라운 디자인 감각을 드러내는 것들도 있죠.” 06 재클린 비세트(JACQUELINE BISSET), JACQUELINEBISSETT.COM,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 “패션 디자인 및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을 주로 다루어 오던 저는 어찌어찌 해서 브랜딩 및 캐릭터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프로젝트의 상황에 알맞게 나름의 해법을 찾아 디자인을 완성해왔죠. 제가 맡았던 캐릭터 디자인 작업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성공적이었던 프로젝트는 작업을 시작한 지 5년째로 현재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토마스 사보 참 클럽(Thomas Sabo Charm Club)의 ‘루지(Luzy)’입니다. 작업을 시작할 때 최우선 과제로 생각했던 것은 프로젝트 대상 집단의 성향 예를 들면, 나이 및 성별 분석이었고 그다음은 그 분석된 성향에 맞게 오래도록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결과물은 흑백의 줄무늬 의상이 강한 인상을 연출하며, 다양한 굵기의 선으로 표현된 강렬하고 짙은 검은색 머릿결이 풍성하게 흘러내리는 모습으로 매력을 더했죠. 마지막으로 그 위에 밝은 느낌의 붉은색 강조점을 덧입혀 주는 것으로 최종 완성하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