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버전스) 데이터 융합 풀스텍 웹 개발자(자바,스프링,리엑트) 양성과정
PHP기반 웹 풀스택 개발자 취업과정
(디지털컨버전스)데이터융합자바(JAVA),코틀린(Kotlin)웹&앱개발자양성과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자바(JAVA) 기반 풀스택(스프링,Vue) 웹개발자 실무 양성과정
JAVA기반응용SW엔지니어링양성과정
자료구조 &알고리즘 입문 with 파이썬
웹퍼블리셔(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뷰(Vue.js) 활용 프로그래밍 입문
HTML5 & CSS3 웹표준
정보처리 자격증
C언어(C,C++)
JAVA + JSP
안드로이드 앱개발( JAVA )
아이폰 앱개발(SWIFT)
JAVA
유니티3D 모바일게임
언리얼엔진 모바일게임
PHP+MySQL
자료구조&알고리즘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JAVA)
응용SW엔지니어링향상과정(C언어)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UI,UX활용모바일웹,앱)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향상과정(모바일웹,앱개발)
프로그래밍(C/C++)
프로그래밍(JAVA입문)
웹프로그래밍
스마트기기UI/UX디자인(디지털앱,웹디자인)양성과정
(혼합+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프론트엔드(반응형웹, 적응형웹) 개발자 양성
(혼합+디지털디자인)UI/UX반응형웹디자인&웹퍼블리셔(디자인&코딩)양성_B
스마트기기UI/UX웹디자인(웹퍼블리셔)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앱개발)실무자
웹퍼블리셔(디지털 앱,웹디자인)양성과정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웹디자인,웹퍼블리셔)실무자양성과정
Adobe XD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모바일 UXUI 개발
전문웹퍼블리셔양성과정
UI/UX디자인 설계 구직자과정
디지털앱,웹디자인 양성과정
디지털 앱, 웹디자인
피그마(Figma)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위한 Figma 완벽활용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javascript&jQuery)
디지털디자인 향상과정 (웹표준&웹접근성)
웹퍼블리셔과정(javascript&jQuery)
웹퍼블리셔과정(웹표준&접근성)
프론트엔드개발자
Javascript & jQuery
쇼핑몰 디자인&창업
그래픽 디자인(일러+포토)
HTML5 & CSS3
PHP+MySQL
워드프레스
웹표준과 웹접근성
기초시각디자인
한글,파워포인트(ppt),엑셀(excel)+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자격증(필기, 실기)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 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전산세무1급] 전산세무 실무자양성(법인세,법인세무조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ITQ(한글,엑셀,PPT)취득과정
컴퓨터활용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회계1급,세무2급,더존TAT) 실무자 양성
전산세무2급 취득(이론,실기)
회계1,2급 자격증취득
컴활2급 & ITQ취득
컴활2급 & ITQ취득
회계1급+세무2급 자격증취득
경리실무자 양성훈련과정
취업을위한컴퓨터활용능력(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워드)양성
세무회계과정(경리실무,더존,케이랩)
컴퓨터활용능력 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양성훈련과정
세무양성과정(회계,세무)
회계양성과정(전산회계1급,FAT)
세무양성과정(전산세무,TAT)
전산회계,FAT 양성과정
TAT 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1급 취득(이론, 실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엑셀활용)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엑셀,엑세스)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ITQ마스터&컴퓨터활용능력 2급(실기)취득 (한글,파워포인트,엑셀(EXCEL))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전산세무1급(법인실무)
세무1급(재무실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경리실무 과정
전산세무 1급 실무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ITQ
사무행정 향상과정(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FAT1급취득과정
TAT2급취득과정
전산회계1급&FAT1급취득과정
전산세무2급&TAT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ERP 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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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레이션을 기반으로 프린트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 ‘웜그레이테일’의 김한걸 일러스트레이터의 작업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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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가장 빠른 육상동물인 치타입니다. 달리는 치타를 찍은 영상을 보면 정말 멋이 있어요. 특별한 기법을 사용하진 않았습니다. 보통은 연필이나 펜으로 밑그림을 그린 후 새 종이를 올려 채색하는 방식으로 작업합니다. 채색한 것을 스캔하거나 밑그림을 바로 스캔하기도 하죠. 대부분 컴퓨터에서 형태나 색상 등의 조정을 거쳐 완성됩니다.
무엇을 그릴 것인지를 고민하다가 시작도 못 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아무 데나 낙서를 하는 식으로는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되었어요.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좋은 변화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일단 그려나가는 것이 중요해졌기에, 범위를 좁혀 고민을 적게 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저는 생물이든 무생물이든 대자연에 대해 늘 동경의 마음을 품어왔습니다. 한편으로는 부러워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대자연을 그려보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사진이나 영상 따위를 무작위로 찾아보다가 관심이 생기는 것이 있으면 해당 소재에 대해 조금 더 찾아보거나 그 자리에서 스케치를 해봅니다.
저는 윤곽선이 있는 그림도 좋아하고 없는 그림도 좋아하기 때문에 특별히 어느 한쪽의 형식을 추구하진 않습니다. 다만, 최대한 적게 그리면서 표현하고자 하는 욕심은 있죠. 윤곽선이 없거나 단순한 그림은 이러한 욕심에 기반을 둡니다. 하지만 윤곽선이 없는 그림은 시인성이 떨어져 정보 전달에 효과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클라이언트도 있습니다. TV 광고는 매우 빠르게 장면이 전환되니까요. 한편, 기업광고의 경우 대부분 광고대행사를 통해 일을 의뢰 받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개 작가 섭외 전에 브리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러스트를 합의한 범위 내에서 표현할 수밖에 없죠. 그래서 매번 다른 분위기의 작업을 선보이게 됩니다. 유명작가의 이름에 기대 광고 효과를 보려는 의도라면 작가를 먼저 섭외하고 작가의 정체성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이 될 수도 있겠죠. 저는 늙어가고 있는데 언제 유명해지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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